
[종족]
유레이시아 대륙에는 수많은 종족이 함께 살고 있습니다. 역사를 써내려간 종족이 인간이기 때문에, 인간을 제외한 그들 모두를 우리는 이종족이라고 부릅니다. 최근 들어 이종족과의 교류가 많아졌지만, 제국이 세워지고 몇 백 년이 지날 때까지 이종족과 인간은 여전히 서로를 믿지 못하고 교류를 일체 하지 않았습니다. 때문에 아직까지도 인간을 믿지 못하는 이종족들은 존재하며, 이 세상에 어떤 종족들이 있는지는 모두 밝혀진 바가 없습니다. 개중에서도 알려진 몇 종족들의 특징은 제국과 왕국에 기록되어 있습니다.
-본 커뮤는 공지사항에 어긋나지 않는 선에서의 다양하고 창의적인 종족을 환영합니다.
-종족을 설정하실 때, 이미 있는 종족(Ex. 엘프, 드워프 등)의 변화를 주고 싶으시다면 해당 종족 안에 세부 종족(Ex. 블루 엘프, 다크 엘프, 고원 지대 드워프, 땅굴 지대 드워프 등)으로 설정해주세요.
-본 [종족] 란은 질문이 들어온 종족에 한하여, 총괄진이 회의한 결과의 기본적인 설정을 알려드립니다.
마법사 종족
과거, 축복받은 아이들이 태어나기도 전부터 인간과는 구분되는 마법사라는 종족이 있었습니다. 이들은 축복받은 아이들의 축복과는 별개인 술식을 이용한 요술을 사용할 줄 알았으며, 그것을 마법이라고 불렀습니다. 하지만 그것은 이미 먼 얘기, 요즘에는 인간들 중에서도 마법을 사용할 줄 아는 이들이 있습니다. 이들은 과거 마법사와 인간 사이에서 태어난 자손들이 계속해서 후손을 남기며 태어난 존재들로, 개개인의 차이로 축복처럼 마법 능력을 개화하게 됩니다. 이렇게 마법 능력을 개화시킨 이들을 마법사라는 종족으로 따로 분류하며, 마법사의 피가 흐르기만 한다면 언젠가 그 어떤 인간이라도 마법사가 될 수 있을지 모릅니다.
마법사와 마녀는 자연에 존재하는 마력을 얼만큼 제어할 수 있느냐에 따라 수명과 마력이 일반인과 현저히 차이가 납니다. 고령의 고위 마법사들 중에는 젊은 모습을 유지할 수 있는 이들도 있다고 합니다. 또한 마법사 종족의 몸 어딘가에는 마력이 체내에서 순환을 하다가 한 부위에 모여 만들어진 표식이 있습니다. 그 위치와 형태, 색상은 제각각이며 마법을 개화시키는 순간 완성됩니다. 모양과 색상에 대해서 유전적 요인, 환경적 요인이 영향을 미친다는 학설도 있지만 어디까지나 가능성이기만 한지 확실하지는 않다고 합니다.
마녀
과거, 각각의 이유로 위험한 마법을 구사하던 마법사들이 있는데 대륙에서는 이들을 흑마법사라고 불렀습니다. 성별의 구별은 없었으나 여성 흑마법사의 경우, 타인을 현혹시킨다는 어처구니 없는 이유를 붙여 마녀라 부르며 특히나 배척의 대상이 되었습니다. 때문에 인적이 드문 곳에 여성 흑마법사들끼리 모여 사는 마을이 만들어졌고, 그곳은 오늘날 마녀의 마을이라는 전설로 남게 되었습니다. 전설로 전해질 만큼 오래 된 이야기이기 때문에 아직도 현존하는 마을인지에 대해서는 알지 못합니다. 현재에 이르어 여성 마법사를 마녀라 부르며 배척시키는 일은 일부 차별론자들을 제외하고는 사라지게 되었습니다.
평균 수명 / 성년 나이
-현재까지 질문이 들어온 종족들만 기입합니다.
엘프
-500 / 50
드워프
-500 / 50
인어
-개체에 따라 다름 / 10
요정
-100(소요정의 경우 30) / 태어나서부터 성년으로 취급
거인
-200 / 20
수인
-2~300 / 20
드래곤
-10000 / 500